2030 세대의 골프 유입 인구가 늘어나면서 함께 늘어나고 있는 수요를 뽑으라 한다면 골프웨어의 급부상과 스크린 골프의 열풍을 들 수 있다.
패션에 예민한 젊은 세대들은 골프웨어 시장에 큰 붐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명품 골프웨어를 추구하고 허세 트렌드를 따라 하는 그들의 골프웨어는 거대한 골프웨어 시장을 만들었다. 통계적으로 2030 세대의 골프 인구는 전년도 대비 35%의 증가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코로나라는 특수 시대의 상황이 골프에서는 최고의 영업이익률을 찍게 되는 시대로 만들었다. 코로나 특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골프 웨어 시장 규모도 매번 새로운 브랜드가 출시되는 것을 보면 얼마나 호황인지 가늠할 수 있다.
상류층의 운동이라고 생각하던 골프가 MZ 세대에서 붐을 일으키면서 백화점에서도 골프 웨어 매출은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한다. 대부분의 백화점에서는 골프 관련 매출은 이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또한 지속적인 성장세를 그리고 있는데 지금도 여전하다고 전해진다.
우리나라에서는 골프 유입인구가 젊어지고 있는 반면 미국과 일본은 골프를 즐기는 인구의 나이대가 고령화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도 흥미롭다.
가을 골프를 위한 기본적인 룰 10가지 - 바로가기 링크
MZ세대의 골프 유입이 높아지면서 스크린 골프 열풍도 함께 불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스크린 골프는 비용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매우 적고 시간을 활용하기 좋다는 점에서 젊은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스크린 골프란 가상으로 화면에 스크린을 띄위서 골프를 즐기는 것을 말한다. 골프 시뮬레이터라고도 불린다.
스크린 골프의 장점을 살펴보면 이러하다.
첫째, 실제로 골프장에 갈 때처럼 4인 구성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다. 라운드는 4인을 기본으로 하고 인원을 맞춰서 가야 한다. 하지만 스크린 골프는 혼자서도 가능하고 두 명, 세 명도 가능하기에 쉽게 즐기기 좋다.
둘째,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다. 매번 라운드를 나갈 때마다 드는 비용에 비하면 스크린 골프는 금액이 매우 저렴하다. 물론 가상의 시뮬레이션이기는 하지만 라운드를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셋째, 시간적 제약이 없다.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스크린 골프를 할 수 있다. 또한 스크린 골프장의 접근성이 좋아져서 쉽게 찾아서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넷째, 골프웨어의 부담이 적다. 라운드를 갈때는 복장에 유의해서 가야 하지만 스크린 골프장을 방문할 때는 복장 규정이 없고 편안한 복장도 가능하다.
하지만 스크린 골프장은 실제로 라운드에서 치는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지는 못한다는 가장 큰 단점이 있다. 잔디 위에서 플레이를 한다는 느낌은 전혀 받을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스크린 골프장으로 몰리는 이유는 비용적인 면과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스크린 골프의 열풍은 계속될 것이고 쉽게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인구의 유입은 많은 것을 변화시킨다. 골프 시장도 그러하다. 골프 웨어의 매출이 급부상하고 스크린 골프가 유행이 되고 있는 것을 본다면 우리나라 골프는 큰 변화의 위에 서 있는 듯하다. 여전히 골프 시장의 발전 가능성은 높으며 계속해서 유입되는 젊은 층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골프 산업은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생각된다.
'골프 일반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처음 골프장을 방문하는 골린이를 위한 골프장 이용팁! (0) | 2022.10.14 |
---|---|
골프 스윙의 일관성을 만드는 방법! (0) | 2022.10.13 |
골프, 벙커에 빠진 공 - 탈출 방법과 벙커 규칙알기 (1) | 2022.09.29 |
골프, OB의 뜻과 규칙 알아보기 (0) | 2022.09.28 |
골프, 손과 손등의 통증을 예방하자! (0) | 2022.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