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일반 상식

골프 시작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용어!- 세번째편

by ljka_dljit 2022. 10. 26.

기본적인 용어뿐만 아니라 공과 관련된 용어와 스코어와 관련된 용어를 아는 것은 제일 기본중에 기본이다.

골프에 쓰이는 용어들이 왜 이렇게 많은 것일까. 골프 용어로 힘들어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난번 글에 이어 이번 글에서 골프 용어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자 한다. 지난 번 글에서 다 알지 못했던 조금 더 세세한 용어들을 알아보자.

골프 시작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용어!- 첫번째 - 바로가기 링크

 

골프 시작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용어! - 첫번째편

이번 글에서는 골프 용어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자 한다. 구력이 있는 골퍼라면 어느 정도의 기본적인 골프 용어에 대해서는 숙지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마추어 골퍼의 경우에는 모든 것

lovewondering.tistory.com

슬라이스

공이 날아가는 방향 중에 하나로 낙하지점 부근에서 공이 오른쪽으로 심하게 휘어지는 현상을 슬라이스라고 한다.

공이 날아가는 방향에 따른 명칭

드로우

많은 골퍼들이 선호하는 공의 구질 중의 하나로 오른쪽으로 출발을 하지만 왼쪽으로 살짝 휘어져서 날아가는 공을 말한다.

날아가는 공이 슬라이스와는 반대로 왼쪽으로 심하게 휘어져서 날아가는 공을 말한다.

페이드

곧게 날아가는 것처럼 처음에는 보이지만 공의 속도가 점점 느려지면서 오른쪽으로 살짝 휘어져서 날아가는 공을 말한다.

홀마다 정해져 있는 타수를 말한다. 또는 전체 코스의 기준이 되는 타수를 뜻하기도 한다.

골프 스코어

이븐파

파 플레이를 하는 최종 스코어에서 규정 타수와 동일하 스코어를 얻은 경우 이븐 파라고 칭한다.

더블보기

한 홀을 기준으로 정해진 파, 타수보다 2타를 더 많이 친 것을 더블보기라고 한다.

보기

한 홀을 기준으로 정해진 타수보다 1타를 더 많이 친 것을 보기라고 한다.

퍼팅

퍼팅을 하는 플레이어

그린 위에서 행해지는 스윙으로 퍼터로 공을 쳐서 홀컵에 넣는 동작을 뜻한다.

라이

그린 위에 공이 놓여 있는 상태나 또는 위치를 부르는 말이다.

그린 위에 홀컵을 표시하기 위해 꽂아놓은 막대기를 부르는 말이다.

온그린

홀컵이 있는 그린을 뜻하기도 하며 플레이어가 공을 그린에 올리는 행위를 뜻하기도 한다.

어프로치

핀 가까이 공을 붙이기 위해 하는 어프로치

그린을 향해 샷을 하는 것을 어프로치라고 하며 보통 페어웨이서 그린을 공략하는 경우가 많다. 또는 그린 주위에 있는 공을 거리를 짧게 내는 클럽을 이용하여 핀 근처에 붙이는 경우를 뜻하기도 한다.

골프 용어 두번째편 - 바로가기 링크

 

골프 시작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용어! - 두편째편

지난번 글에서 골프에 꼭 필요한 기본적인 용어의 설명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번 글에서도 지난번 글에 이어 꼭 알아두면 좋은 골프 용어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물론 우리는 프로가 아니지만,

lovewondering.tistory.com

페어웨이

티샷을 하는 티잉 구역과 핀이 꽂혀 있는 그린의 사이 지점을 뜻하며 잘 정비된 잔디가 깔려 있다.

러프

페어웨이 양쪽으로는 긴 잔디가 무성한데 이곳을 러프라고 부른다. 정비되지 않은 잔디로 러프에 빠진 공을 구출하는 것도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내 공이 오른쪽으로 가는 진짜 이유 - 바로가기 링크

 

골프 - 공이 오른쪽 가는 이유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공을 오른쪽으로 보내고 싶을 때, 또는 내 공이 오른쪽으로 가는 이유가 궁금한 골퍼를 위해 준비해보았다. 골프 - 공이 왼쪽으로 가는 이유 총정리 -바로가기 링크 골프 - 공이 왼

lovewondering.tistory.com

벙커

벙커에 빠진 공을 탈출시키는 선수

보통 그린 주위에 많으며 모래로 뒤덮힌 장애 구역을 이르는 말이다. 움푹 파여있기도 하고 평평한 벙커가 있기도 하다.

 

 

 

반응형